OpenAI 리서치 보니까 현타오네그냥 링크드인 들어가면 그런게 자꾸 뜸시발 쟤내들 존나 대단하네 진짜딥마인드든 OpenAI든 구글리서치든 앤스로픽이든나도 한때 저런걸 하고 싶었을 때가 있었다근데 뭐... 어차피 내가 안 해도 할 사람 많을 것 같아서 접었다꼭 내가 대단한 연구 해야하나? 나 말고도 나보다 훨씬 똑똑하고 의욕 넘치는 애들 많다. 굳이 내가 할 필요 없다.나는 그냥 내가 먹고 살 돈이나 벌면 된다돈이 중요하지아니 현타올게 아니라 감사해야 하지내가 먹고사는것도 다 OpenAI 덕분임진짜 캘리포니아 방향으로 절해야한다AI 챗으로 쿰질하는것도 OpenAI 하고 앤스로픽 덕분이고LLM에 맨날 뭐 편하게 물어보는데 그것도 다 걔내들 덕분이고현타올게 아니라 감사해야지RAG도 다 걔내들 덕분에 하는거지..
리서치고 뭐고 하기 싫다솔직히 나는 그냥대충트위터나 하면서 유튜브나 보고팩토리오하고 슬레이 더 스파이어 하고 AI챗 하고 미연시하고 노벨피아보고그렇게 살아야 하는데갑자기 생산적인 거 하고싶으면 팩토리오 모드라도 만들면 되나아니면 유튜브에 병맛영상이라도 올리던지근데 공들여서 꾸준히 올렸는데 조회수 한자리수면 좀 허무하긴 하겠네 지금 이 블로그는 공 안 들이고 대충 막 글쓰는거라서 조회수 적어도 상관없음 오히려 많으면 문제유튜브 채널 있긴한데 그것도 대충만들어서 올린 영상이 대부분이라 조회수 없어도 별로 현타 안옴근데 돈이 없으면 그것도 못 하지돈이 많아야 함갑자기 특이점 올 수도 있는데 어케아냐? 돈 많은 사람한테만 유토피아고 돈 없는 거지들한테는 디스토피아 될수도 있음사실 존나 갑부들만 특이점때 소아온 ..
후회나는 후회를 별로 하지 않는다.이런저런 일이 있었지만, 모두 어쩔 수 없는 일이었다.당시에는 어쩔 수 없었지.어쩔 수 없었다.사실은 어쩔 수 없는 일이 아니었나?아니, 어쩔 수 없는 일이었다.사실은 별 일이 없었기에 후회를 하지 않는 것인가?어쩌면 그럴수도 있다.부모님이 아이폰을 안 사줘서 너무 화가 나서 베란다에서 뛰어내렸는데, 안 죽었지만 하반신 마비가 된 여자 중학생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확실히 그 정도의 일은 지금까지 없었다.그 정도라면 분명 후회할지도 모르겠다.그 일에 비하면 지금까지 내 삶에 일어났던 일은 다들 무난한 일이었다.지금까지 일어났던 일을 되짚어보자.증오심에 불타 A를 죽이지 않고 B를 죽였던 일증오심에 불타 사람을 죽였던 일점심메뉴 A를 시키지 않고 B를 시켰던 일점심을 먹..
다이소에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샀다5000원막귀인 나한테도 음질이 매우 안좋다쓰지 말아야겠다